限定商品 LIMITED PRODUCT

주식회사일로는 정규상품 외에도 부정기적으로 한정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각 계절에 맞는 상품이나 현지에서 한정생산 된 상품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본문

타카쵸 보다이모토 준마이슈

鷹長 菩提酛 純米酒

14~15세기 무렵 나라현 보다이산의 사찰 쇼랴쿠지(正暦寺)에서 탄생한, 현존하는 양조법 가운데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양조법 보다이모토(菩提酛)로 빚어낸 유쵸주조의 클래식 시리즈입니다. 보다이모토란 발효 중 잡균의 번식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 유산균을 인위적으로 첨가하지 않고, 유산발효를 통해 유산수를 만들어 술을 빚는 제법입니다. 한때는 제법의 전승이 끊어지기도 했지만, 20여년전에 다시 부활해 신감각의 사케 카제노모리로 유명한 유쵸주조를 비롯, 나라현의 8개 양조장이 매년 1월에 모여 모토(酒母)를 만들어 각 양조장에서 술을 빚고 있습니다. 산도 3.6, 니혼슈도 -30이라는 보기 드문 유니크한 스펙으로 보다이모토 특유의 유산균의 쥬시하고 풍성한 산미와 농후한 단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보기 드물게 맛이 진한 육류와 특히 잘 어울리며, 식후 디저트로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한국에서는 접하기 쉽지 않은 특별한 장르, 특별한 스타일인 만큼, 사케의 가장 원초적인 맛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ALC. 17% 원료미 히노히카리
용량 720ml 일본주도 -30
주질 - 산도 3.6
정미보합 65% 생산지 나라현
유쵸주조 (油長酒造)